파리바게뜨,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톱50권 진입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2 15:5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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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보다 16계단 상승 38위 기록…50위권 내 유일한 외국 브랜드

[하비엔=윤대헌 기자] SPC그룹은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톱 400’에서 50위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지난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 파리바게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 [사진=SPC그룹]

 

올해 파리바게뜨는 38위를 기록해 전년(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고, 특히 50위권 내에 자리한 유일한 외국 브랜드다.

 

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한편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미국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 현재 약 100개에 가까운 매장을 출점한 상태다. 또 지난해 6월 캐나다 법인을 설립, 토론토와 밴쿠버, 퀘벡, 몬트리올 4대 거점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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