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변화 큰 환절기...어린이 면역력 강화에도 관심 쏠려

조은영 / 기사승인 : 2020-02-19 15:55:04
  • -
  • +
  • 인쇄

 

▲사진 출처: shutterstock

 

최근 변화무쌍한 환절기 날씨가 이어지면서, 면역력을 강화해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월 중순이 지나면서 낮 기온이 20도를 웃돌았다가, 또 다시 영하의 날씨로 떨어지고 폭설이 오는 등 기온의 급변화가 진행 중이다. 이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만 되면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를 겪은 몸이 이전보다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된다. 실제로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은 30%나 떨어져,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환절기 건강 지키기에는 무엇보다도 이 면역력 강화가 핵심이다. 면역력은 몸에 침입한 세균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 인체방어 시스템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감기, 알레르기 비염같은 호흡기 질환부터 독감, 대상포진, 피부 질환 등의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에 따라 면역력 강화에 관한 관심이 폭증하는 분위기다. 그 중 성인보다는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의 면역력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특히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은 곧 개학·입학 시즌을 앞두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가 밀집된 환경에 노출된다는 것은 곧 전염성 질환에 노출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핵심이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신체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으로 몸의 자가 회복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더군다나 만약 자녀가 또래와 비교해 성장이 느린 편이라면, 영양 섭취에도 더욱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자녀의 균형 성장에 도움이 될 칼슘, 아연, 유산균 등 성장기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늘었다.

‘롱키원 골드’는 이러한 칼슘, 아연, 유산균 같은 성장기 필수 영양소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미네랄, 클로렐라, 마그네슘, 철분 등 29가지 우수한 성분을 한 알에 담았다. 해당 제품은 어린이 성장 관련 연구를 이어온 ‘롱키원메딕스㈜’의 프리미엄 성장발육건강식품으로, 어린이 성장발달 분야에서 전문성을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성장 관리 전문 조직답게 전문상담사의 전화 상담으로 구매 가능하며, 현재 2월 한달 간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및 추가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롱키원 골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롱키원메딕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