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 오뚜기 ‘프레스코 리조또’ 4종 외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8 15:14:05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날로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식음료 업계에서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재료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한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동원홈푸드는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각각 출시했다. 또 롯데제과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롯샌 카페크런치’를 선보였고, 샘표는 사천식 마라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 대상 청정원은 ‘푸드마크’와 함께 6종의 수산물 통조림을 선보이는 등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릴 수 있는 먹거리가 다양하다.

 

▲ 오뚜기의 ‘프레스코 리조또’ 4종.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재료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한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내놨다.
이번에 선보인 4종 제품은 엄선된 재료 사용은 물론 현미와 귀리 등의 곡물을 첨가해 다양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인공 감미료 무첨가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우선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는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베이컨과 올리브를 넣어 기본에 충실한 리조또 맛을 구현했고, ‘트러플 크림 리조또’는 블랙 트러플의 진한 향을 담은 크림소스에 양송이·표고버섯을 넣어 식감이 쫄깃하다.
또 ‘치킨 로제 리조또’는 로제소스에 담백한 국산 닭가슴살이 포함돼 있고, ‘콰트로 치즈 리조또’는 4가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커피&’에서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선보였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의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커피&’는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출시했다.
충북 충주 대영 힐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자리한 ‘샌드프레소 커피&’에서 선보인 이색 메뉴는 골프 용어를 활용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버디라떼’ 등이 있다.
‘샌드프레소 커피&’는 특히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전 세계 상위 7% 이내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고, 커피와 함께 샌드위치와 머핀 등도 판매한다.

 

▲ 롯데제과의 ‘롯샌 카페크런치’. [사진=롯데]

 

롯데제과는 비스킷의 바삭한 식감을 강조한 ‘롯샌 카페크런치’를 선보였다.
소비자 설문조사를 반영해 6개월의 연구기간 끝에 선보인 ‘롯샌 카페크런치’는 비스킷 사이에 부드러운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크림이 들어있는 디저트 쿠키 샌드다.
비스킷 반죽에 계피 분말이 함유돼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커피와 잘 어울리고, 패키지 디자인에도 커피 등을 삽입해 ‘롯샌 카페크런치’만의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 샘표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 [사진=샘표]

 

샘표는 사천식 마라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를 내놨다.
이번에 선보인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는 마라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풍미가 사골육수의 부드러운 감칠맛과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사골육수와 마라의 풍미를 조화롭게 살려 샤브샤브 외에 마라탕, 마라샹궈 등 다양한 사천식 마라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또 육수와 물을 1대10 비율로 사용하는 농축 육수로, 한 팩으로 4명이 먹을 수 있다.

 

▲ 대상 청정원의 수산물 통조림 6종.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를 통해 수산물 통조림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30년 전통의 수산가공품 업체 정푸드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인 신제품은 ‘국내산 자연산 골뱅이’ ‘국내산 여수 새꼬막’ ‘국내산 땡초 골뱅이탕’ ‘칼칼한 번데기탕’ ‘밥술친구 매운 골뱅이’ ‘밥술친구 매운 새꼬막’ 6종이다.
국내산 자연산 골뱅이와 국내산 여수 새꼬막은 그대로 먹거나 비빔 또는 무침요리로 활용할 수 있고, 국내산 땡초 골뱅이탕과 칼칼한 번데기탕은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탕 메뉴다.
또 밥술친구 매운 골뱅이와 밥술친구 매운 새꼬막은 밥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죽순채가 들어있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별도의 조리 없이 덮밥처럼 밥에 비벼 먹거나 볶아 먹으면 된다.

 

▲ 배스킨라빈스에서 출시한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파리바게뜨와 협업해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를 출시했다.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은 파리바게뜨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순수(秀)우유 케이크’의 특징을 재현한 제품이고,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만든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는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를 쌓아 올리고 우유크림으로 케이크 전체를 감싼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를 구매하면 파리바게뜨의 ‘순수(秀)우유 케이크 홀 사이즈’ 5000원 쿠폰(11월14일까지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

 

▲ 롯데칠성음료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의 신제품 2종을 판매한다.
‘글렌고인’은 몰트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피트’(맥아를 건조시키는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건조시켜 깔끔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글렌고인 래거시 챕터2’는 글렌고인의 새로운 전성기를 불러일으킨 ‘피터 러셀’을 기리기 위해 만든 제품으로, 과일향과 입안에 감도는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또 ‘글렌고인 캐스크 스트렝스 배치8’은 배치 1~7에 이은 ‘캐스크 스트렝스’시리즈 제품으로, 오크통에서 숙성된 원액을 물을 타지 않고 블랜딩해 싱글몰트 위스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탐두’의 12년과 15년 제품을 오는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