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 시험 대비 ‘경채 패키지’ 오픈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1 15:12:27
  • -
  • +
  • 인쇄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6월 13일(토)에 시행되는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 경력경쟁채용 필기 시험에 맞춰진 ‘경채 패키지’를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지난 30일 ‘2020년도 전문경력관 다군(X-Ray 검색 및 판독) 채용공고’를 발표하고 경력경쟁채용 시험을 통해 전국 세관에서 근무할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 담당자 총 42명을 선발할 계획임을 전했다.

관세청 소속 국가직공무원인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 직렬은 8급에 준하는 예우를 받는 공무원으로, 공항 및 항만 등의 전국 세관에 배치되어 출입국 여행자들의 기탁수하물, 휴대품 및 수출입물품 등에 대한 X-Ray 검사와 판독 및 판독영상 DB 구축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응시 자격은 만 20세 이상 ‘방사선 비파괴검사기사, 정보보안기사 등의 관련 자격증 소지자’이거나 ‘관련 직무 경력자’ 또는 ‘전문대학 관련 학과 졸업자’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단, 남자의 경우 군 복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 채용 규모 역시 증원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어 관련 직무 분야 전공자 및 현직자들의 수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자격증 소지자 및 근무경력 조건 등을 충족하여야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인 만큼 경쟁률과 합격 커트라인이 여타 시험 보다 낮고 시험과목 또한 영어, 사회, 관세법개론으로 단 3과목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학습 부담이 적어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X-Ray 검색 및 판독 담당)’ 전용 ‘학습 콘텐츠’를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한다면 단기합격이 유망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X-Ray 검색 및 판독)’ 경채 공무원시험 대비 전문 수험 강좌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온 에듀피디는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짧은 수험 기간 동안 효율적인 학습으로 고득점 점수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경채 패키지’를 기존 수강료에서 약 75%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과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문제해설’ 등 연계형 학습과정으로 구성돼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 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최종 실력 점검까지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여 실질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시켜주는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또한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거나 빠른 실력 향상을 원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공시 출제 경향에 맞춰 학습 맥락을 잡는 데 도움을 주는 무료특강을 제공해 탄탄한 기본기 완성을 돕는다.

무료특강 구성은 ▲생기초영어, ▲기초영어독해, ▲영어구문특강, ▲사회만점진단으로, 패키지 구매 시 이 중 ‘2가지 무료특강’을 추가로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X-Ray 검색 및 판독’직렬 경채 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및 ‘경채 패키지’ 강좌의 커리큘럼과 과목별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