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 신청 접수…9월 2일 참가자 선정 발표

문기환 / 기사승인 : 2021-08-12 15:09:19
  • -
  • +
  • 인쇄
17일부터 14일간…코딩드론, 도심항공교통(UAM) 특강 등 항공 이해 높이는 프로그램

▲ 수업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방송(MS TEAMS)으로 진행된다.

 

[하비엔=문기환 기자] 국토교통부는 미래 항공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해 '제7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7일까지 6차례(토·일, 2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항공교실은 미래 항공기술 및 항공직업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항공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방송(MS TEAMS)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프로그램은 코딩드론을 이용한 드론조종 체험, 전동 비행기 제작 및 비행실습, 조종사 및 드론레이싱 선수와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특강 등이며, 퀴즈와 놀이 등을 통해 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 및 협동심을 고취하고, 항공 관련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코딩드론은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드론을 조종하는 것을 말한다. 

 

항공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홈페이지을 통해 참가 신청(참가비 무료)을 할 수 있다


국토부 이정희 항공정책과장은 “코딩드론, 도심항공교통 등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한 항공 신산업 분야로, 미래 항공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인재들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이번 캠프가 항공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항공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