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임영웅 넘고 3월 가수 브랜드평판 2위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3-27 15:06:0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브레이브 걸스가 2021년 3월 수 브랜드평판에서 2위에 올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롤린'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브레이브 걸스가 2위를 차지하며 3위에 오른 임영웅을 넘어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보다 1.1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03% 상승, 브랜드 이슈 10.25% 하락, 브랜드 소통 5.90% 하락, 브랜드 확산 18.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 관심이 높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열풍을 일으킨 브레이브걸스 브랜드가 2위, 매스미디어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끌고 있는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팬덤이 브랜드를 키우면서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1,295 미디어지수 3,071,263 소통지수 3,409,162 커뮤니티지수 2,728,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0,4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215,433과 비교하면 4.81% 하락했다.

 

2위, 브레이브걸스 ( 민영, 유정, 은지,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6,964 미디어지수 826,604 소통지수 1,895,693 커뮤니티지수 1,681,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20,770으로 분석되었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0,365 미디어지수 1,304,040 소통지수 2,789,688 커뮤니티지수 1,544,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38,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654,221과 비교하면 18.31% 상승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0,834 미디어지수 735,155 소통지수 2,731,077 커뮤니티지수 2,103,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0,93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656,213과 비교하면 12.38%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9,155 미디어지수 855,108 소통지수 1,798,313 커뮤니티지수 1,740,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3,100으로 분석되었다.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편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임영웅, 아이유, 로제, 영탁, 블랙핑크, 이찬원,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오마이걸, NCT, 강다니엘, 김희재, 이승기, 트와이스, 정동원, 화사, 세븐틴, 장민호, 송가인, 노을, 엑소, 태연, 선미, 청하, 현아,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