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론칭…와인&웹툰의 컬래버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9 14:39:44
  • -
  • +
  • 인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컬래버, 편의점CU에 독점 론칭

[하비엔=윤대헌 기자] 국순당은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을 편의점 CU 전국 매장에 독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34억 뷰를 기록한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의 마음속에 있는 각각의 세포들의 이야기를 유미의 일상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특히 최근 드라마로 제작돼 방영됐고, 뮤지컬과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 국순당이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선보인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사진=국순당]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와인은 국순당이 프랑스의 가성비 와인으로 꼽히는 ‘라 쁘띠뜨 가르고뜨’를 생산하는 와이너리와 협업한 제품이다.  ‘가르고뜨’는 품질 좋은 음식을 좋은 가격에 파는 작은 식당이란 뜻으로, 이를 인용해 제품명을 ‘유미의 가르고뜨’ (유미의 작은 식당)로 정했다.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은 햇빛이 좋은 남프랑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와인으로, 과일 맛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MZ세대들의 와인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웹툰과 캐릭터를 담은 와인을 개발하게 됐다”며 “가성비에 더해 가잼비까지 챙긴 ‘유미의 가르고뜨’로 MZ세대들이 좋은 와인을 즐기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순당은 지난 2003년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 인수를 통해 와인사업을 시작해 현재 밸류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300종 이상의 와인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