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오늘(20일) 日 신곡 'Poppin' Shakin' 선공개...또 한번 신드롬 예고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2-20 14:32:39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오늘(20일) 일본 신곡 'Poppin' Shakin''(팝핀 쉐이킹)을 선공개했다.


NiziU는 오는 4월 7일 일본 싱글 2집 'Take a picture/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 발표한다. 이를 앞두고 20일 0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Poppin' Shakin'' 음원을 현지 및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에 미리 선보이고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예고했다.
 

 

'Poppin' Shakin''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다 같이 따라추고 싶은 화려한 안무 그리고 아홉 멤버들이 뿜어내는 밝은 에너지까지 삼박자를 갖췄고, 반짝반짝 빛나는 NiziU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특별한 메시지를 담았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의 조언을 기반으로, 트와이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와 'Feel Special'(필 스페셜) 등 K팝 명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JYP 퍼블리싱 소속 작가 이우민(collapsedone)이 작곡과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NiziU는 신곡 선공개에 앞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가 2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빌보드 재팬은 지난 17일 "NiziU의 'Make you happy'가 2월 22일자(2021년 2월 8일~2월 14일 집계) 주간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433만 359회 재생을 기록해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라고 알렸다.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는 일본 주요 음악 플랫폼인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아와, 구글 플레이 뮤직, 라인 뮤직, 라쿠텐 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비롯해 닐슨이 제공하는 유튜브 뮤직의 재생 횟수를 합산한 순위로 현지 인기를 반영한다.

빌보드 재팬은 기사를 통해 "JYP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거쳐 탄생한 그룹 NiziU는 팬덤은 물론 폭넓은 시청자 층을 사로잡으며 히트에 대성공했고 'Make you happy'의 포인트 안무인 '줄넘기 댄스' 역시 큰 화제를 모았다"며 이들의 막강한 영향력을 조명했다.

이 같은 기세에 현지 유명 브랜드들은 새 싱글 앨범에 뜨거운 관심을 보냈고, 신보 속 두 개의 타이틀곡은 정식 발매 전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20일 선공개한 'Poppin' Shakin''은 일본 최대 통신 기업 소프트뱅크와 손잡고 출시한 새 프로젝트 'NiziU LAB'(니쥬 랩) TV 광고 음악으로 발탁돼 현지 시청자들에게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소프트뱅크는 열렬한 관심에 힘입어 18일 멤버들의 풋풋한 매력이 담긴 새 웹 CM(Commercial Message) 2편을 공개해 팬들을 기쁘게 했다. 환한 웃음을 터뜨리는 해맑은 모습과 평상시 볼 수 없었던 엉뚱한 면모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 역시 NiziU가 모델로 활동 중인 일본 코카콜라 CF에 삽입돼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전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NiziU는 2020년 6월 30일 발매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타이틀곡 'Make you happy'로 해당 차트 진입 15주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넘겨 일본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라는 진기록을 남긴 바 있다. 이후 18주 만에 누적 재생 수 2억을 달성하며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한 NiziU가 지난해 12월 현지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에 이어 올해 4월 7일 정식 발매할 새 싱글 'Take a picture/Poppin' Shakin''으로 3연속 히트를 정조준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