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25일부터 온라인으로 2라운드 일정 재개

한윤경 / 기사승인 : 2020-03-24 14:25:13
  • -
  • +
  • 인쇄

 

코로나 19 팬데믹 사태 속에 지난 6일 중단됐던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이 휴식에 들어간 지 19일 만인 오는 25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2라운드 일정을 개재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그동안 각 팀 숙소를 방문해 PC 사양과 네트워크 상태 등 온라인으로 대회를 재개하기 위해 각종 제반 사항들을 점검해 왔다.


이번에 재개되는 2라운드는 1라운드와 동일하게 주 5일 경기 체제로 진행하며, 최대 하루 3경기까지 열린다. 

 

경기는 1라운드와 동일하게 3전 2선승제다. 하루에 3경기가 진행되는 날은 첫 경기가 오후 3시에 시작하며, 2경기가 있는 날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앞 경기가 일찍 종료될 경우, 정해진 시간까지 기다리지 않고 준비가 끝나는 대로 예정된 다음 경기가 이어진다.

남은 경기가 압축된 일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존 대진을 고수할 경우 일부 팀들은 하루에 두 경기를 소화하거나 이틀 혹은 사흘 연속으로 경기에 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 같은 일정의 유불리와 대회의 불공정성을 최소화하고자 팀들과의 사전 협의를 바탕으로 2라운드 대진표도 재추첨할 예정이다.

‘2020 LCK 스프링’ 정규리그는 4월 16일 종료되며, 이후 진행될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의 일정과 방식 등은 현재 유동적인 상황을 감안해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LCK스프링의 모든 경기는 SBS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