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실시간 온라인 공연 '방방콘 더 라이브' 6월 14일 스트리밍

유아린 / 기사승인 : 2020-05-14 14:09:30
  • -
  • +
  • 인쇄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중인 가운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음 달 14일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방방콘 The Live(더 라이브)'를 스트리밍한다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방'으로 아미(팬클럽)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방방콘 더 라이브'는 다음 달 14일 오후 6시부터 약 90분간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소속사는 위버스 공지에서 "아미 여러분의 방에서 멀티뷰로 생동감 있게 즐기는 방탄소년단의 안방 콘서트"라고 소개했다.

지난달 유튜브와 위버스에서 역대 콘서트와 팬 미팅 실황 8편을 무료 공개하는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을 열었던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온라인 라이브 공연으로 팬들을 찾아오는 것이다.

지난달 18∼19일 진행된 '방방콘'은 전 세계에서 최대 동시 접속자 224만 명에 5천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팬들이 지닌 응원봉 '아미밤' 색깔이 실제 콘서트장에서처럼 실시간으로 바뀌는 기술을 적용한 것도 화제가 됐다. 당시 전 세계 162개 지역에서 약 50만 개 아미밤이 연동된 것으로 집계됐다.

방탄소년단은 '방방콘' 말미에 "6월, 방탄소년단이 아미의 방 안으로 다시 찾아옵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예고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부터 시작하려던 월드투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된 뒤 온라인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방방콘 더 라이브'는 다음 달 1일 오후 1시부터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