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TV, 구독자 1만명 달성 ‘만족도 조사’ 이벤트 진행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1 14:02:56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의 구독자 1만명 달성을 기념해 23일~7월13일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설 2년차인 ‘마사회TV’는 경마와 말 문화 등 재밌고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말산업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한국마사회의 공적 가치와 성과를 알리는데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 한국마사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가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해 ‘역사, 나눔, 사랑, 글로벌 도약’ 4가지 주제로 선수단 재능기부와 글로벌 경주마 육성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이와 연계해 ‘말럽 백허그 챌린지’ ‘샤샤와 제이’ ‘전승배’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 결과 마사회TV는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1만명을 달성했고, 킹 샤이어말의 말발굽 정리 ASMR 영상은 조회 수 20만을 돌파하는 등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와 말산업을 사랑해주시는 국민 여러분 덕에 1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국민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재밌는 콘텐츠와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구독자 1만명 달성을 기념해 유튜브에서 ‘마사회TV’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인증샷과 함께 만족도 조사 설문 폼에 답변을 입력하면 추첨으로 총 2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