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대성 '날봐 귀순'→김재환·SG워너비까지 6월 마지막주 라인업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6-30 14:00:12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가 6월 마지막주 라인업 첫번째로 대성 ’날봐 귀순’을 공개했다.

 

30일 뮤직카우에 따르면 29일 대성 ‘날봐 귀순’을 시작으로 금주에는 30일 김재환 ‘파라다이스(Feat. 박우진 of AB6IX)’, 7월 1일 가인’열 두시가 되면’, 7월 2일 태진아 ‘당신의 눈물’, 3일 SG워너비 ‘우리의 얘기를 쓰겠소’ 저작권이 각각 평일 오후 12시에 뮤직카우 옥션을 통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뮤직카우

 

‘날봐 귀순’은 ‘빅뱅의 멤버 대성이 2008년도 발표한 트로트 곡으로 K팝 대표 아이돌로서는 당시 파격적인 도전이었다. 최근에는 작곡에 참여한 지드래곤이 생애 첫 소개팅에서 실연을 겪은 사연을 담았다는 탄생비화가 방송을 통해 알려져 새삼 화제를 낳았다. 

 

최근 트롯열풍과 함께 과거 트로트 인기 곡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날봐 귀순’은 대성 특유의 간드러짐과 시원한 가창력으로 역주행이 다시금 기대되는 곡 중 하나다. 

 

특히 ‘2017 판듀 디너쇼’에서 트로트 4대천황 설운도, 트로트계 공주 홍진영과 대결을 펼치며 대성이 “지금 여기에 날 있게 해준 곡”이라며 직접 애정을 들어내기도 했다. 금주 목요일에 공개 예정인 태진아의 ‘당신의 눈물’ 역시 미스터트롯에서 장윤정 심사위원의 원픽을 받았던 강태관이 불러 다시 한번 주목받은 곡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