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코로나19 확진자 방문→밀집지역 오후 2시부터 출입 통제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9-08 13:34:20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서울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확진자가 마스크도 제대로 착용하지 않고 한강에 자전거를 타고 편의점에 방문한 사실이 전해졌다.

 

▲연합뉴스

 

특히 최근 밤마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선선한 날씨로 밤마다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이 한강으로 향하고 있어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인한 '풍선효과' 우려가 생겨나고 있다.

 

이에 서울시가 8일 오후 2시부터 한강공원 내 이용객이 많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 내 밀집지역의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 11개 한강공원 내 모든 주차장과 매점의 영업시간도 오후 9시로 제한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여의도 이벤트·계절 광장과 뚝섬 자벌레 주변 광장(청담대교 하부 포함), 반포 피크닉장 1·2의 출입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내 전체 매점 28곳과 카페 7곳은 매일 오후 9시에 문을 닫는다. 11개 한강공원 주차장 43곳도 오후 9시 이후에는 진입할 수 없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서울시가 출입제한이라는 카드를 거낸 것은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른 풍선효과로 한강공원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9월 첫째주 한강공원 이용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40% 증가했다.

신용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날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전체 한강공원 이용의 절반 정도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을 이용하고 있어 3개 공원에 통제구역을 명시한 것"이라며 "다른 공원은 통제구역이 없지만 매점과 주차장 영업시간 제한은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대책으로 한강공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은 상태로 취식, 음주하는 행위를 줄이고자 한다"면서 "일부 배달을 통해서 한강공원에서 취식하는 것은 현행 법상 막을 방법은 없는 만큼 시민들의 절대적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주 금요일~일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를 집중 계도 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 자원봉사자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계도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서울시 트위터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