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무더운 여름나기..."이것 하나면 충분해?"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0 14:24:29
  • -
  • +
  • 인쇄
▲사진=Pixabay

 

[하비엔=박명원 기자] 인간들에게 더운 날씨는 털을 가진 반려동물에게는 더욱 더 덥게 느껴질 수 있다.

더운 날씨에 반려동물을 시원하게 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매력적인 방법중의 하나는 얼음으로 된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중에서 구매 가능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부 얼음 간식들은 반려동물에게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대신 반려동물을 위해 수제 얼음 간식을 만들어 주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반려동물의 물그릇에 얼음을 넣든 아니면 장난감에 얼음을 넣든 무더운 날씨에 얼음은 반려동물이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은 얼음 간식을 먹을 수 있지만 그들만을 위해 특별히 제조된 제품을 급여해야 한다.

개와 고양이는 유당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소량의 평범한 아이스크림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반려동물에게 좋은 재료와 실제로 그들이 좋아할 만한 재료로 얼음 간식을 만들어야 한다.

고양이들은 달콤한 맛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리 달콤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더라도 고양이들의 흥미를 끌지 못한다. 

▲사진=Battersea

고양이를 위한 얼음 간식 만들기
이 조리법은 사람들에게 꽤 역겨워 보이지만 고양이게는 최고의 기호성을 나타낸다.

재료
- 물과 참치 1캔을 믹스 후 추출한 액체
- 물 400 ml
- 스틱형 고기 간식
- 성형용 종이컵

제조방법
- 물을 주전자에 넣고 참치 캔에서 액체를 빼 낸다.
- 물과 액체를 재빨리 휘저은 다음 작은 종이컵에 붓고 얼을 때 까지 냉동실에 넣는다
-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참치 캔 1개로 약 5~6개의 얼음 간식을 만들 수 있다.
- 액체가 얼기 시작하면 스틱형 고기 간식을 꼽아서 막대 사탕 모양의 얼음 간식을 만든다.
- 완전히 얼 때까지 다시 냉동실에 넣는다. 다 얼린 후에 종이컵을 분리한다.

얼음 간식은 야외에서 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날씨가 너무 더울 경우 빨리 녹지 않도록 그늘에서 급여 하도록 한다.
▲사진=Battersea

개를 위한 얼음 간식 만들기
재료
- 사과 1개
- 당근 1개
- 물 300 ml
- 스틱형 고기 간식
- 성형용 종이 컵

제조방법
- 사과를 심과 씨앗을 분리한 후 얇게 썬다. 당근을 간다;
- 물을 주전자에 넣고 사과와 당근을 넣는다. 부드러워 질 때까지 블렌더로 간다.
- 혼합액을 종이컵에 붓고 부분적으로 얼 때까지 1~2시간 정도 냉동실에 넣는다.
- 부분적으로 얼었다면 꺼내서 스틱형 고기 간식을 꼽고 완전히 얼 때까지 냉동실에 다시 넣어 막대 사탕 모양 얼음 간식을 만든다.
- 개에게 주기 전에 종이컵을 제거하고 얼음 간식이 녹아 바닥이나 카펫트를 더럽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아마씨, 블루베리, 땅콩 버터, 고기 같은 다른 재료들을 토핑으로 첨가할 수 있는 데 재료를 추가하기 전에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이다.

반려동물 입양 및 복지 담당자인 레베카(Rebecca)는 "더운 날씨는 개와 고양이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인들은 무더운 날씨에서 반려동물들이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을 위해 이런 간식을 만드는 것은 그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즐거운 활동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