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박사, 개가 인간을 핥는 이유..."인간의 피부가 달콤하기 때문이다?"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5 12:38:09
  • -
  • +
  • 인쇄
▲ 사진 Pixabay

[하비엔=박명원 기자] 마리에나 파르도(Mariana Pardo)박사는 개들이 주인을 핥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하여 연구를 한다.

이유는 한가지로 단정지을 수 없으며 애정표현, 관심을 받기 위한 행동일 수 있으며 주인의 피부가 점점 더 달콤하게 느껴지기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한다.

"왜 내가 나를 핥을까요?"라는 많은 사람들의 질문에 대해 다른 동물 행동에 대한 많은 질문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답이 있다고 한다.

파르도 박사가 제시한 개가 인간을 핥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개들이 주인을 진심으로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릴 때 새끼들을 핥아 애정표현을 하는 어미 개들처럼 개들은 그런 행동을 통해 주인에게 마음을 전한다고 한다.

두 번째, 주의를 끌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고 한다. 개들은 그냥 놀고 싶어하거나 주인에게 뭔가를 말하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산책을 하거나 밥을 달라거나 같이 놀고 싶다 등이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일부 개들은 주인의 피부에 베어있는 짠맛을 좋아 한다고 한다.

이런 가정에도 불구하고 반려견들의 핥는 버릇이 강박관념에 가깝다면 수의사의 상담을 통해 무엇이 원인인지,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는 최선을 방법을 알아낼 필요가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