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강다니엘·유재석·임영웅 등, 2021년 이끌어갈 스타 선정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12-29 11:24:1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지난 12월 22일, 한국소비자포럼은 브랜드에 대한 기초조사와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선정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전국 소비자 조사건수는 무려 3,126,687건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에는 39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인물부문에는 ▲임영웅(트로트가수) ▲박세리(스포테이너) ▲제시(힙합/R&B 아티스트, 핫아이콘) ▲방탄소년단(남자아이돌) ▲이날치(밴드) ▲이은형-강재준(베스트커플) 등이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에 이름을 올렸다.

올 한해, 트롯 열풍을 불러 일으킨 가수 임영웅이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트로트가수에 선정됐다. 지난 11월 발표한 신곡 ‘히어로(HERO)’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함은 물론, 뮤직비디오 역시 3일 만에 조회 수 2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스포테이너로는 골프여제 박세리가 선정됐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리치언니’라는 별명을 얻은 박세리는 솔직하고 화끈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21년, MBC에서 박찬호, 박지성과 함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밝혀 기대를 사고 있다.

2020년 하반기 ‘눈누난나 (NUNU NANA)’ 열풍을 불러일으킨 제시가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힙합/R&B 아티스트와 핫아이콘으로 선정됐다. 세 번째 미니앨범 ‘누나(NUNA)’의 타이틀곡 ‘눈누난나 (NUNU NANA)’는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함과 동시에 이효리·유재석·비·박재범 등 다양한 셀럽이 함께한 ‘눈누난나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MBC ‘놀면 뭐하니’, tvN ‘식스센스’, SBS ‘런닝맨’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종횡무진 활약을 보여주며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에는 방탄소년단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일으켰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 수 2억 뷰를 넘기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래, ‘범 내려온다’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밴드, ‘이날치’가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밴드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로 2020년 ‘조선의 힙합’을 보여준 이들이 2021년에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베스트 커플로는 이은형-강재준 부부가 선정됐다. JTBC 예능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2020년 예능·광고·라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현실 부부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은 ▲(여자)아이들(여자아이돌(핫트렌드)) ▲BLACKPINK(여자아이돌) ▲Stray Kids (남자아이돌(핫트렌드)) ▲강다니엘(남자솔로가수) ▲김다미(신인 여자배우) ▲김수찬(트롯테이너) ▲김이나(라디오 DJ) ▲문세윤(엔터테이너) ▲박산다라(뷰티아이콘) ▲박지훈(연기돌(남자)) ▲백종원(전문가엔터테이너) ▲보나(연기돌(여자)) ▲서은광(예능돌(남자)) ▲수지(여자배우) ▲안보현(남자배우(라이징스타)) ▲우주소녀 쪼꼬미(아이돌유닛) ▲위클리(신인 여자아이돌) ▲유재석(예능인(남자)) ▲이도현(신인 남자배우) ▲이동욱(남자배우) ▲이수현(여성보컬) ▲장도연(예능인(여자)) ▲전소민(멀티테이너) ▲트레저(신인 남자아이돌) ▲폴킴(남성보컬) ▲한소희(여자배우(라이징스타)) ▲화사(여자솔로가수/예능돌(여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 부문으로는 내년이 더욱 기대되는 예능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구해줘! 홈즈(집예능 프로그램) ▲네고왕(웹예능) ▲맛남의 광장(요리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관찰예능 프로그램)이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집예능 프로그램으로는 ‘구해줘! 홈즈’가 선정됐다. ‘구해줘! 홈즈’는 스타들이 직접 중개인이 되어 의뢰인이 원하는 집을 찾아주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월 20일까지 메인 타깃인 2049의 시청률이 47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M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달라 스튜디오’의 간판 프로그램, 네고왕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웹예능 부문에 선정됐다.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브랜드의 CEO를 만나 협상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평균 400만회의 시청률로 2020년을 뜨겁게 달군 네고왕은 매 회 검색어 순위를 휩쓰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요리예능 프로그램으로는 SBS ‘맛남의 광장’이 선정됐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신메뉴를 개발,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의 여파가 커진 최근에는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라이브쇼핑’, 야식 메뉴를 개발하는 ‘백야식당’ 코너 등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스타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가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관찰예능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온앤오프’는 셀럽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어 큰 사랑을 받았다. 내년, 시즌 2의 촬영 및 방영을 확정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이 행사는 올해로 19회 째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