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국내 대면 콘서트→ 日 OTT-영화관서 실시간 공연 중계 결정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11-19 11:23:18
  • -
  • +
  • 인쇄
-김준수, 최근 1인 기획사 '팜트리아일랜드' 설립
-국내 대면 콘서트 확정...일본에서도 OTT-영화관 이용 공연 중계 결정

[하비엔=노이슬 기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의 연말 콘서트를 일본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팜트리아일랜드는 “김준수가 약 2년 만에 오프라인 콘서트 개최 소식과 함께 감각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공연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도 국내에서 진행되는 공연을 녹화 영상이 아닌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것을 결정, 김준수의 생생한 라이브 무대와 모습을 각 시스템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로 전달해 타국에서도 현장의 진한 감동과 여운을 한층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준수, 국내 대면 콘서트→ 日 OTT-영화관서 실시간 공연 중계 결정/팜트리아일랜드

 

국내에서 3일간 진행되는 '2021 XIA Ballad & Musical Concert with Orchestra Vol.7'의 전 일정은 일본 최대 No.1 유료 OTT 플랫폼 사이트인 U-NEXT(유넥스트)를 통해 스트리밍 전송을 동시에 실시하며, 일본 내 전국 영화관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뷰잉’ 시스템을 함께 도입한다. 이에 따라 긴 시간 동안 김준수를 변함없이 응원하고 사랑해 온 한일 양국의 많은 팬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뜨겁게 하나 되어 김준수의 콘서트를 실시간으로 즐기게 될 전망이다.

17일(수), 팜트리아일랜드 공식 SNS를 통해 국내 오프라인 연말 콘서트 개최 확정 소식에 이어 어제(18일) 일본에서도 온라인 스트리밍과 라이브 뷰잉을 통한 콘서트 생중계가 결정되었다는 연이은 공지를 전해 많은 팬들의 반가움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일본 라이브 생중계의 경우, 지난 2019년 진행되었던 ‘WAY BACK XIA’ 투어 이후 지속된 팬데믹 상황으로 오랜 기간 같은 공간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이들을 위한 아쉬움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결정된 자리로 오직 팬들만을 위한 김준수의 ‘특급 배려’로 보인다.
 

▲김준수, 국내 대면 콘서트→ 日 OTT-영화관서 실시간 공연 중계 결정/팜트리아일랜드

 

또한 감각적인 아트웍이 돋보이는 김준수의 이번 ‘발라드&뮤지컬’ 콘서트 포스터 또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다. 포스터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는 그래픽 아이덴티티는 아티스트의 다양한 면모를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 콘텐츠를 표현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또 하나의 길을 걷고 있는 김준수의 행보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가 속해 있는 아티스트 레이블 팀바이럴스(TEAM VIRALS)와의 협업을 진행한 것.

‘레드와 블루(Red&Blue)’ 대조적인 컬러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공연 포스터는 ‘발라드와 뮤지컬(Ballad&Musical)’의 서로 다른 매력과 조화를 이야기하는 것은 물론, 성장을 넘어 성숙으로 나아가는 아티스트를 상징한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작업된 텍스처 아트워크를 활용, 풍부한 공연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깊은 감도의 완성형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김준수의 콘텐츠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풀어내 코로나 이후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대면하는 팬들에게 보는 것만으로 다양한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해 공연 전부터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2012년 처음 선보여 올해로 7번째 타이틀을 내세운 김준수의 발라드&뮤지컬 콘서트는 매년 진화하는 특별한 무대 구성은 물론, 풀 오케스트라와 김준수가 올 라이브로 빚어낸 하모니의 향연이라는 찬사 속에 꾸준히 이어져 왔다. 매년 연말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발라드, OST, 뮤지컬 넘버를 오케트라와 함께 선보이는 김준수의 이번 공연은 오는 22일(월) 오후 2시, 티켓링크를 통해 단독으로 예매가 진행된다.

한편 오랜 기다림 끝에 국내에서 대면으로 다시 만나 볼 수 있는 김준수의 연말 콘서트 '2021 XIA Ballad & Musical Concert with Orchestra Vol.7'는 오는 12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코엑스 D 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