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새 앨범 '라일락'으로 음원 이어 음반차트도 1위 수성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3-29 11:19:49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아이유(IU)의 5th Album '라일락'(LILAC)이 가온차트 13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9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아이유 5th Album '라일락'은 발매일 당일 오후 6시에 가장 많이 판매, 13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아이유는 4년 만에 발매된 다섯 번째 정규앨범 '라일락' 직접 프로듀싱은 물론 작곡 및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스무 살의 솔직하고 풋풋한 감성을 담아 발표했던 20대의 첫 앨범 '스무 살의 봄'과는 달리, 지금껏 지나온 20대를 10개의 트랙에 다채로운 시각으로 풀어내 그동안의 성숙해진 감성을 오롯이 담았다.

 

또한 20대의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지켜봐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담아 화려하지만 조금은 쓸쓸한 아이유만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 중 앨범명과 동명의 곡 '라일락'은 베이스 라인을 시작으로 펑키한 리듬과 팝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70-80년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코인'(Coin)은 데뷔 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유의 화려한 랩핑과 드롭 파트가 돋보이는 새로운 장르의 곡으로 듣는 이들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라일락'은 지난 26일 발매직후,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곡이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음원 강자' 아이유의 저력을 또다시 입증했다.

 

더불어 이번 신곡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1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해외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EDA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