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탑 솔로' 백현, '밤비' 컴백에 '유엔빌리지' 재조명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4-01 11:05:44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엑소 백현의 ‘UN Villige(유엔빌리지)’ 뮤직카우를 통해 팬들과 공유 중이다.


지난 30일 세번째 미니앨범 ‘BamBI(밤비)’로 컴백한 백현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은 물론 앨범 선주문 수량만 총 83만 3392장(29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UN Villige(유엔빌리지)’는 2019년 발매된 백현의 첫 솔로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의 타이틀곡으로 연인과 함께 달을 보라보는 로맨틱한 시간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표현한 러브송이다. 백현 특유의 감성을 담고 있어 발매 이후에도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송하예 ‘행복해’도 높은 호응을 불러 모으고 있는 상황. ‘행복해’는 송하예의 생각과 메시지를 담아내 리스너에게 새로운 매력을 대방출해 주목을 받은 곡이다. 최초 밀리언셀러라는 기록을 세운 가수 변진섭의 ‘너에게로 또 다시’는 역시 가수 본인이 꼽은 베스트 곡으로 저작권 공유에 남다른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앞서 공개된 양요섭, 정은지가 듀엣으로 부른 ‘러브데이’가 '바른 연애 길잡이'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DAY (2021)'로 리메이크 되며 20대 여성이 많은 들은 음악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 공유플랫폼 뮤직카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의 저작권료 지분을 소장해 매월 저작권료를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음악을 즐기는 또 다른 방식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금주 새롭게 공유되는 곡들은 29일 백현 ‘UN Villige(유엔빌리지)’, 30일 씨스타 ‘나쁜 손’, 31일 송하예 ‘행복해’, 4월 1일 변진섭 ‘너에게도 또 다시’, 4월 2일 MC몽 ‘눈이 멀었다’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