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샌드박스’ 송재오 리드의 크리에이터 특강 실시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7 10:35:52
  • -
  • +
  • 인쇄

 

국내 최초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가 11월 7일(토) 오후 4시부터 ‘크리에이터, CD가 되다’라는 제목으로 크리에이터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수의 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초대하고 나머지 참가 희망자들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으로 개설된 온라인 강의실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샌드박스 네트워크에서 Media Solution Lead(미디어솔루션부문장)을 맡고 있는 송재오 리드가 강사로 나선다. 국내 최대의 MCN 기업 샌드박스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분석과 유용한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크리에이터, CD가 되다’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국내 최초로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