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콘 서울,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 매진...8월 6일~9일 코엑스 개최

  • 박희연 기자 / 2020-04-21 10:28:07
  • -
  • +
  • 인쇄

국내 유일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서울 2020'(이하 코믹콘서울)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이 매진됐다. 

 

21일 코믹콘의 주최사인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옥션, 티몬, 티켓링크, 네이버 예약에서 판매를 시작했던 코믹콘서울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화관람권을 증정하고,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동반한 프로모션 가격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준비됐던 수량이 전량 매진 됐다.


향후 판매되는 티켓은 온라인 한정 판매로만 진행되는 4일권을 포함해 행사 일자 별 1일권, 청소년 티켓과 같은 다양한 권 종으로 구성된다.

코믹콘 서울은 올해 8월 6일 정상 개최하며, 다양한 팝 컬쳐 산업의 국내·외 영화, 만화, 게임, 피규어 등 다양한 산업의 게스트 및 기업이 참여한다. 

 

공개된 코믹콘서울의 현재 1차 라인업에는 △핫토이 △반다이 남코 코리아 △해즈브로 △토키도키 △반프레스토 큐포스켓 △메가하우스 △킨키로봇 △코토부키야 △씨더블유랩 △㈜배스트하비 △지엔에프토이즈 등 유명 토이 피규어 기업들과 △마블컬렉션스토어 △스토리너스 △굿즈이즈커밍 △아르누보 등 캐릭터 굿즈 기업, 크루세이더 퀘스트 등 게임 기업, 시공사, 동방북스 등 코믹스 및 노블 출판사, 보드게임 전문 다이스라떼 게임과 만화카페, 드로잉 태블릿 기업 휴이온 등 다양한 기업들이 사전 계약을 완료했다. 

 

 

아울러 아티스트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코믹콘 서울 아티스트 엘리에는 다양한 예술활동을 펼치는 약 40명의 아티스트가 현재 계약을 완료하고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믹콘서울 기간 중에는 국내 최대 규모 코스플레이 경쟁 대회인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20(Korea Championships of Cosplay 2020)>이 개최된다. 

 

Reedpop과 코믹콘 서울에서 코스플레이 창작에 대한 ‘장인 정신(craftsmanship)’을 높게 평가하는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은 3가지 분야의 콘셉트의 다양한 코스플레이어 간 경쟁을 펼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내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하는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 크라운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한국 대표로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20년 경쟁 부분에는 이벤트 매치로 초저가 부분(Low cost) 부분이 신설되어 아이디어가 넘치는 참가 유저들의 색다른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코믹콘 서울에서는 현재 <코믹콘 프렌즈 2.0>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5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될 이 서포터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모집을 받고 있으며, 코믹콘 서울과 연관된 콘텐츠 제작, 코믹콘 서울 2020의 탐방기 등을 제작하게 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20만원 상당의 코믹콘 프렌즈 한정 스타터팩 및 인플루언서 전용의 코믹콘 서울 2020 입장권을 받고 활동하게 되며 추후 최우수 활동 프렌즈로 선발된 인원 2명은 향후 해외 코믹콘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코믹콘 서울의 주최자 사무국 담당자는 “코믹콘 서울은 많은 팬분들의 관심으로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이 매진된 만큼 방문해 주시는 방문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코믹콘 서울은 2020년 8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코믹콘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