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하계 휴가철까지 좌석 최대 공급 …코로나 이후 이용객 최대 기록

문기환 / 기사승인 : 2022-05-10 10:26:26
  • -
  • +
  • 인쇄
가족단위 국내 여행수요 증가 감안 단체승차권 발매 재개

[하비엔=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SR은 5월 첫째 주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한 황금연휴기간 중 7일 SRT 일일 이용객 8만523명, 8일에는 운송수입 21억8천9백만원으로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이용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SR은 5월 첫째 주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한 황금연휴기간 중 7일(토) SRT 일일 이용객 80,523명, 8일(일)에는 운송수입 21억89백만원으로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이용객을 기록했다.

SR은 연휴기간 여행객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체됨에 따라 어버이날을 맞아 고향에 있는 부모님을 찾은 장거리 고객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SR은 5월 초 ‘가정의 달’ 고객 이동 편의를 위해 중련 열차를 추가 투입해 열차 좌석을 최대한 공급했으며, 가족단위 국내 여행수요 증가를 감안해 단체승차권 발매를 재개하는 등 SRT를 이용하는 국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 바 있다.

SR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주말 일부 시간대는 1주일 전부터 매진되고 있다며,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은 미리미리 승차권을 예매하고, 불필요한 좌석예매와 운행직전 취소 등을 삼가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하계 휴가철까지 가용한 열차를 최대한 확보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