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7월 1주 검색량 분석 기반 패션 트렌드 공개

신혜정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4 10:13:00
  • -
  • +
  • 인쇄

 

[하비엔=신혜정 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앱 내 검색량 분석을 통해 7월 1주차 패션 트렌드 ‘왓츠온(What’s on)’을 공개했다. 왓츠온은 검색량 유입이 급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과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에이블리만의 콘텐츠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에이블리 앱에서 급상승한 검색 키워드 조사 결과 ▲페이즐리 원피스 ▲여름 크롭 가디건 등 장마철 및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를 대비하는 키워드가 상위에 올랐다.

먼저 검색어 1위는 ‘페이즐리 원피스’가 차지했다. 이 키워드는 전주 대비 약 2600% 검색량이 급증했다. ‘페이즐리 원피스’는 스코틀랜드의 지역 이름이자 둥근 곡옥 모양의 패턴으로 오리엔탈리즘을 대표하는 패턴 중 하나로 에스닉한 무드를 연출한다.

여름철 실내외 온도 차나 비오는 날을 대비하기 위한 얇은 아우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있는 것 조사됐다. ‘여름 크롭 카디건’은 지난 주 대비 10배 이상 검색량이 증가했다. 최근 짧은 기장의 ‘크롭’ 라인 유행이 지속되며 카디건도 크롭 형태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예고되면서 레인부츠에 대한 검색량이 늘어나는 트렌드도 나타났다. 레인부츠 하나만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 취향에 따른 다양한 길이와 컬러의 상품들이 다채롭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에이블리는 지난 5월 앱 내 ‘스타일’ 탭을 개편했다. 전문 에디터를 통해 유용한 스타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MZ세대 맞춤형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패션부터 뷰티까지 에이블리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할 수 있는 만큼 유저들에게 다양한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