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형제들' K팝 플랫폼 '뮤직브로' BMP, 2020 스타브랜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

  • 신혜정 기자 / 2020-12-10 14:30:43

 

[하비엔=신혜정 기자]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가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행사로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주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에게 수상한다. 

 

이에 뮤직브로는 소비자 조사 결과 및 별도 브랜드 평가 심의를 토대로 수상 영광을 안았다. 올바른 음악생태계 문화를 내세우는 플랫폼 이미지가 잘 투영됐기에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게 플랫폼 측 설명이다. 

 

뮤직브로는 (주)음악형제들이 선보이는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새로운 UI 적용 버전을 출시 및 런칭하였다. 특히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을 도입하였고 아티스트의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BMP 플랫폼을 발행,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악 듣기 외에도 케이팝 팬들을 위한 음반, MD상품 등 다양한 제품 쇼핑몰을 개설하였고 전세계 케이팝팬들이 모여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팬들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직접 선물을 보내는 솔루션을 제공해 흥미를 더하고 있는 모습이다. 

 

뮤직브로는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 및 UX, 세심한 콘텐츠와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혁신적인 부분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풍부한 기술력으로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을 첫 수상의 영광을 쟁취, K팝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그동안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케이팝 서비스 문화에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을 제시한다”며 “대상 수상을 계기로 올바른 음악 생태계를 대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 여행1
  • 여행2
  • 여행3
  • SRT
  • e
  • 말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