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소설 사이트 노벨피아, 작가 정산 이벤트로 최대 2억 원 지급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1-02-25 09:52:06
  • -
  • +
  • 인쇄
1월 베타오픈 후 70만명 접속하며 웹 소설 유저들의 관심 끌어

 

신생 웹 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대표 나영주)는 1월부터 진행한 작가 정산 이벤트를 연장하며 최대 정산 금액을 1억 원에서 2억 원으로 증액했다고 밝혔다.

노벨피아는 2021년 1월 베타오픈한 신생 웹 소설 사이트로 다양한 웹 소설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노벨피아가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작가 정산 이벤트는 조회 수 1회당 작가에게 원고료 10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였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한국 웹 소설 플랫폼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작가 정산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작가 정산 이벤트를 통해 노벨피아에는 다양한 웹 소설 인기 작품들이 유입되었으며 신생사이트 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후 한 달 만에 70만 명이 접속하는 등 웹 소설 작가 및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에 노벨피아는 2월부터 1 조회당 지급 금액을 20 원으로 두배 상향했고 최대 상한 기준을 1억 원으로 결정했다. 그후 2월 중순에 들어서며 최대 상한액인 1억 원을 돌파하게 되자 이벤트를 연장하며 최대 상한액을 2억 원으로 두배 증액했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이벤트를 진행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정산 한계액인 1억 원에 도달할 만큼 많은 참여가 이뤄졌다. 이벤트에 참여해준 작가 및 유저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의 뜻을 담아 최대 상한액을 2억 원으로 두배 증액했다. 더욱 많은 작가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원활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노벨피아는 이벤트를 연장하며 정산기준을 세분화했는데, 노벨피아 플러스에서 연재 시 ▲독점작 20 원 ▲일반 15 원 ▲성인 10 원으로 정산되며 ▲자유연재는 5 원으로 정산된다.

한편, 노벨피아는 향후 인기 웹 소설 작품들을 웹툰으로 제작해 시장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