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사돌, CJ오쇼핑'반려견 간식 특별 기획전' 국내 첫 런칭...온라인 판매 232만개 돌파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7-16 09:52:45
  • -
  • +
  • 인쇄
▲사진= (주)디펫바이오 제공

사람에게 있어서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라고 인식될 만큼 치아 건강이 몸 전체의 건강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반려견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치아가 건강해야 행복하게 오래 장수할 수 있는데 치아가 건강하면 반려견의 기대 수명이 20% 이상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다.

이는 건강한 치아로 음식물을 잘게 부수어 섭취하게 되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지만 플라크나 치석 등으로 인해 구강질환이 발생할 경우 저작운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소형견의 경우는 치아들의 간격이 대형견보다 좁아서 음식물이나 치석이 쌓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관심이 요구된다고 한다.

반려견의 치아 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이 양치질인데 대부분의 반려견들은 성견이 되면 양치질 하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생후 3개월 미만일 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러나 양치질을 매일 못해준다면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을 1년에 1~2번 정도 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 사람과는 달리 전신 마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있다고 한다.

특히 최근 들어 수의사 면허가 없는 일부 반려견 미용업소에서 가정용 반려동물 치석제거 스케일러로 불법 스케일링을 하다가 적발되는 경우도 있는데 셀프 스케일링은 치주질환을 예방하지 못할 뿐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치석이 더 쌓이기 전에 치석, 플라크를 억제 또는 제거 할 수 있는 간식이나 물에 희석해서 마실 수 있는 치석 제거용 첨가제 등을 활용한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시 이후 SNS 등을 통해 입 소문을 타면서 온라인에서 232만개 판매 돌파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견사돌은 반려견의 치아 및 구강 건강과 변 냄새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간식이다.

견사돌은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유해물질은 최대한 배제하고 동물임상시험 등을 통해 검증 받은 자연유래 성분 등으로 제조됐다고 한다.

견사돌을 판매하고 있는 행복한 반려생활을 연구하는 펫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주)디펫바이오는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출시 후 처음으로 TV홈쇼핑에 진출하는 만큼 고객들께서 온라인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TV홈쇼핑업계가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고 CJ오쇼핑은 이에 발맞춰 견사돌을 편성했다고 한다.

펫푸드와 영양제가 다른 분류로 인식되고 있는 지금 펫푸드 시장에서 견사돌은 한끼 식사로도 가능하고 동시에 치아 및 구강 관리, 변 냄새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TV홈쇼핑 시장에서도 강자가 될 수 있을 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견사돌 TV홈쇼핑 1차 본 방송은 CJ오쇼핑을 통해 오는 7월 21일 14시35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