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원정대 엄정화, '음악중심'서 독보적 존재감 발산...'디바'의 귀환

  • 노이슬 기자 / 2020-10-18 09:26:1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가 ‘환불원정대’ 첫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다양한 의상과 파격적인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레전드다운 저력을 뽐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엄정화가 ‘환불원정대’의 데뷔 무대에 앞서, 무대 의상 회의부터 안무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파격적인 의상부터 청순한 의상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옷을 완벽하게 소화, 시대를 뛰어넘는 원조 트렌드세터다운 면모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먼저, 엄정화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무대 의상을 정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제는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린 환한 미소와 함께 등장한 엄정화는 무대 의상 회의 전, 녹음이 완료된 ‘환불원정대’의 활동곡 ‘DON’T TOUCH ME’를 들으며, 설레하고 열의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대 의상 회의에서 비주얼 디렉터로 등장한 정재형은 과거 엄정화의 역대급 의상들을 자료로 준비, 그간 엄정화가 보여줬던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파격적인 의상들이 재조명되며 시대를 앞서간 패셔니스타다운 엄정화의 면모도 재입증됐다.

이어,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각자의 무대 의상을 바꿔 입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엄정화는 팀의 막내인 화사가 ‘멍청이’ 무대에서 입었던 파격적인 비닐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 즉석에서 무대까지 펼쳐 현장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과감하고 섹시한 의상에 이어 에이핑크의 러블리한 무대 의상에도 도전, 이 역시 자기 옷처럼 찰떡같이 소화하며 귀엽고 청순한 매력까지 뽐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무대 의상 회의에 이어, 엄정화와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DON’T TOUCH ME’ 첫 안무 연습을 위해 다시 모였다. 첫 연습임에도 불구, 엄정화는 짧은 트레이닝만으로도 레전드 디바답게 파워풀한 안무를 빠르게 습득, 완벽하게 재연하며 천재 퍼모머다운 면모를 뽐냈다. 

 

이어, 곧바로 멤버들과 합을 맞추며 특유의 강렬한 눈빛과 독보적인 춤선으로 안무를 완성, ‘환불원정대’의 무대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실제,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공개된 ‘환불원정대’의 첫 데뷔 무대에서 엄정화는 블랙 가죽 의상으로 섹시함과 당당함을 마음껏 뽐내며 훌륭하게 무대를 소화, 비주얼과 퍼포먼스, 가창력 3박자를 모두 갖춘 완벽한 무대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엄정화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엄정화는 시대를 앞서간 트렌드세터다운 의상 소화력부터 천재 퍼모머다운 안무 습득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단순히 소화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엄정화만의 분위기로 재창조, 엄정화의 음악과 무대를 기다렸던 대중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으며 가요계 디바다운 면모를 뽐내, 앞으로 엄정화가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함께 보여줄 시너지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 MBC ‘놀면 뭐하니?’ 캡처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