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벤처러스, 과기부 주관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 참가 스타트업 모집

임재훈 / 기사승인 : 2020-05-22 09:26:14
  • -
  • +
  • 인쇄

코맥스벤처러스(대표 변우석)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홈 & 스마트 시티 시장에서 기술적 혁신을 리딩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인 ‘벤처 클래스 2020(Venturus Class 2020)’에 참가할 AI, IoT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코맥스벤처러스는 50년 명문장수기업 코맥스의 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이다.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술 기반·융합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IoT 스타트업인 엔터플의 경우 코맥스와 함께 LH IoT 실증 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45억의 국내외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만 참가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팀에게는 전원 1천만원 이상의 지분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화 멘토링, 홍보, IR 코칭, 글로벌 딜 스크리닝, 데모데이, 이탈리아·룩셈부르크·독일 등 유럽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각도의 맞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글로벌 홈 IoT 시장의 선두주자인 ‘코맥스’의 12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 및 사업 파트너와 함께 협업 및 오픈 콜라보레이션 통한 기술 개발 시너지 효과의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참가팀을 선발하는 이번 ‘벤처 클래스 2020’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5월 31일까지 사업계획서(자유양식)을  이메일(support@iventurus.com)로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