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역비 '뮬란', 오늘(17일) 개봉...무슈 빈자리 채울 관전 포인트 셋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9-17 09:21:4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디즈니 라이브 액션 '뮬란'이 오늘(16일) 국내에 개봉한다.

 

'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 1998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당시 많은 사랑을 받은 '뮬란'이 디즈니 라이브 액션을 통해 새롭게 돌아오는 것. 다만 원작에 있던 뮬란의 조력자인 무슈(용), 귀뚜라미가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을 더하지만 '라이브 액션'만의 강점을 짚어본다.

 


#1. 세상의 편견과 금기에 맞서는 성장 스토리


'뮬란'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다.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병사가 된 뮬란은 모든 한계를 극복하고 전사로 성장, 여성의 모습 그대로 세상의 인정을 받는다. 

 

"이 이야기가 훌륭한 건 '뮬란'이라는 캐릭터 때문이다. 슈퍼히어로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지혜와 용기, 굳은 의지로 역경을 이겨낸다"는 니키 카로 감독의 말처럼 평범한 여성으로서 자신에게 내제된 힘을 발현하는 뮬란의 서사는 관객들에게 공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 검술, 궁술, 창술, 마상무술 등! 다채로운 액션씬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답게, 화려하고 사실적인 액션 시퀀스는 '뮬란'의 두 번째 관람포인트다. 

 

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만큼 '뮬란'엔 다양한 액션씬이 등장한다. 검술과 창술, 궁술, 마상무술을 활용한 다양한 액션씬은 오감을 사로잡는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며,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씬은 조직적이고도 생생한 전투 액션으로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같은 '뮬란'의 액션 시퀀스는 스턴트 코디네이터들이 쿵후 대가들과 긴밀하게 작업하며 완성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욱 배가시킨다. 이에 니키 카로 감독은 "거대한 배경을 바탕으로 우슈 기반의 액션을 연출한 것은 짜릿한 경험이었다"면서 "사실성에 기초한 액션이 우리 영화의 차별점"이라고 짚어 절대 놓칠 수 없는 액션 시퀀스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3. '리플렉션'(Reflection) 부터 '로얄 브레이브 트루'(Loyal, Brave, True)까지, 진한 감동 더하는 OST

 

'뮬란'의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영화의 감동을 더하는 OST다. 먼저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에서 가장 사랑받은 노래 'Reflection'이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돼 극 중 삽입됐을 뿐만 아니라 22년 전 'Reflection'(Pop ver.)을 부른 팝 가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다시 한번 가창에 나서 영화 팬들의 향수를 자아낸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또한 본 모습을 숨긴 소녀에서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뮬란의 여정을 ‘뮬란’의 관점에서 노래한 신곡 'Loyal, Brave, True'의 작업에도 참여, 영화의 OST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한국어 버전의 'Reflection(숨겨진 내 모습)'은 '모태디즈니'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AKMU 이수현이 참여해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표현력으로 관객들의 귀를 황홀하게 만들 예정이다. 특히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Reflection'과 'Loyal, Brave, True', AKMU 이수현의 'Reflection(숨겨진 내 모습)'은 엔드크레딧 송으로 등장, 영화가 끝난 후에 남는 여운을 배가시킬 것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