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 개봉 '소울', 실시간 예매율 60.3%...극장가 활력 더할까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1-20 09:13:5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오늘(20일) 개봉한 영화 <소울>이 영진위 및 극장 사이트, 예매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소울>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2021년, 극장가에 활력을 일으킬 새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는 영화 <소울>이 영진위 통합 전산망을 비롯 국내 주요 극장 사이트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예매 사이트인 YES24, 인터파크,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까지 주요 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CGV 75,5%, 롯데시네마 64.2%, 영진위 60.3% 등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올라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직격탄을 맞은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본격적인 흥행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또한 디즈니·픽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완성하고 최고의 흥행작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울>은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그래미 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미 아카데미, 제68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가 작품의 주요 음악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인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