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충격"...돌비도 극찬한 '공포체험라디오' 4DX, 관전포인트 셋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9-14 09:11:2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공포 크리에이터 돌비와 CGV 4DX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공포체험라디오'4DX. 제작단계부터 완벽한 4DX 체험을 위해 공을 기울인 '공포체험라디오' 4DX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신개념 공포 콘텐츠를 200%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공포체험라디오'4DX는 오직 목소리만으로 듣는 이를 공포에 휩싸이게 하는 기존의 공포 라디오 콘텐츠에 리얼한 영상과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4DX 효과를 더해 4DX가 왜 공포 콘텐츠를 즐기는 최고의 포맷인지를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공포체험라디오'4DX는 제작 초기부터 4DX 연출자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4DX 체험에 특화된 영상을 제작해 더욱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바, 작업에 참여한 인기 공포 크리에이터 돌비는 "4DX로 제작되는 과정 자체가 신선한 충격이었다. 공포 콘텐츠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4DX 효과 연출을 경험할 수 있었고, 덕분에 마치 이야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4DX로 새롭게 탄생한 '공포체험라디오'4DX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청각4DX체험_온몸으로 느끼는 소름 끼치는 소리로 전율하라!

'공포체험라디오'4DX는 4DX 체험의 극대화를 위해 탄생한 콘텐츠답게 세밀한 요소 하나하나까지 온몸의 신경세포를 자극하며 극강의 공포 체험을 선사한다. 먼저 귀로만 듣던 공포스러운 소리를 4DX의 진동효과로 구현해 차원이 다른 공포감을 주는 점이 압권이다. 

 

특히 누군가가 닭발을 씹는 기괴한 소리, 문을 두드리는 괴상한 소리, '끼익' 거리며 문이 열리는 소름돋는 소리 등 듣는 것만으로도 소름 끼치는 다양한 소리에 4DX만의 세밀한 진동 효과가 더해져 숨막히는 공포를 온몸으로 경험하게 한다.

#심멎4DX효과_심장까지 요동치는 모션 체어의 움직임

다음으로 공포 콘텐츠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깜짝 놀라는 장면은 갑작스러운 모션 체어의 움직임까지 더해져 누구든지 심장이 요동치게 만든다. 여기에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등장하는 에어샷 티클러까지 '공포체험라디오'4DX는 러닝타임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이처럼 공포스러운 영상에 딱 맞는 강렬한 모션 체어의 움직임과 에어샷 티클러 등의 다양한 4DX 효과는 기존의 공포 콘텐츠에서는 겪지 못한 극한의 공포감을 느끼게 할 것이다.

#촉각을 스치는 공포_스산한 바람과 안개 효과로 탄생한 압도적 공포 분위기

마지막으로 공포 콘텐츠에 부합하는 적절한 바람과 안개 효과는 영화관을 더욱 으스스한 공간으로 만들며 관객들을 공포스러운 현장의 한 가운데로 인도한다. 피부를 감도는 서늘한 바람과 리얼한 안개 효과는 압도적인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며 관객들이 새로운 공포 콘텐츠에 완벽히 몰입할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공포체험라디오'4DX는 공포전문 작가 HyunDC의 호러 스토리 '귀신들린 집'과 공포 크리에이터 돌비의 미공개 공포라디오 '계란과자'의 사연을 CGV 4DX관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체험호러 콘텐츠로, 예술ㆍ문화콘텐츠 상영 브랜드인 'CGV ICECON(아이스콘)'과 오감체험특별관 4DX, 공포 크리에이터 '돌비'가 합작해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개념 콘텐츠다. 

 

'CGV ICECON'(아이스콘)은 영화를 넘어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CJ CGV의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함께 즐기는(Interactive), 개성 있고(Colorful), 흥미로운(Exciting) Contents를 의미하며,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봉은 9월 16일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