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사이 47배 성장"...NCT U,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 달성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10-20 08:5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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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비엔=노이슬 기자] 그룹 NCT U의 신곡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가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를 차지했다.

 

NCT U의 ‘Make A Wish (Birthday Song)’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42주 차(10월 11일~10월 17일) 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다.
 

 

지난 2018년 NCT 2018 활동 당시 NCT U의 ‘보스(BOSS)’ 뮤직비디오가 약 8일에 걸쳐 1천만 뷰를 달성한 것과 비교해, 이번 ‘Make A Wish’는 단 15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뿐만 아니라 ‘Make A Wish’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동안 2521만 뷰를 기록해, 이 역시도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2년 전 ‘보스(BOSS)’가 5천만 뷰 달성까지 약 187일이 소요된 것이 비해, 이번 ‘Make A Wish’는 단 104시간 만에 5천만 뷰를 달성했다”며 “2년 사이 47배라는 놀라운 성장세다”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NCT U의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Make A Wish’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7일간 NCT U에게서 발생한 조회수는 약 7천3백만건이다. 이 중 대한민국에서 발생한 비중은 약 3%를 차지했고, 이 외 97%는 해외에서 발생했다.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브라질, 필리핀, 아르헨티나에서 발생한 조회수만 전체 50%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인도네시아가 25%로 압도적인 비율을 나타내, 인도네시아에서의 NCT U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NCT U의 상위 인기 10개 국에는 동남아시아 뿐만 아니라 미국과 멕시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등 북남미 국가 등도 고르게 랭크돼 이들의 글로벌한 인기를 확인케 했다.

또한 이번 42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위클리의 ‘지그재그(Zig Zag)’가 1,251만 뷰, 펜타곤의 ‘데이지’가 1,061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6위와 7위로 진입했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3,056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2,694만 뷰),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1,683만 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1,347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1,005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986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933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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